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교계소식
   헤리티지채널 콘텐츠, KTV에서도 본다 [문화] 글자크게글자작게

 

문화재청(청장 김찬)은 한국정책방송원(원장 김관상)과 문화재청 헤리티지채널(www.heritagechannel.tv)의 문화유산 영상콘텐츠를 KTV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6월 27일 체결했다.

문화재청은 2010년 8월부터 헤리티지채널을 통해 제작한 문화유산을 지키고 이어나가는 사람들의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 ‘러브인 문화유산’, 호기심으로 추리해 보는 문화유산 속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 ‘5분 추리 X파일’ 등 다양한 형식의 우수한 문화유산 영상 콘텐츠를 KTV에 제공한다. 한국정책방송원은 KTV(케이블, 위성, 인터넷) 채널을 통해 오는 7월부터 순차적으로 정규방송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방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재청과 KTV는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을 바탕으로 문화유산 관련 프로그램을 공동기획, 제작하고 방송영상사업과 미디어 관련 인력, 기술, 시설, 정보 등의 교류에도 적극 지원하고 협조할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플랫폼을 통해 헤리티지채널의 고품질 문화유산 영상콘텐츠를 서비스하여 국민의 문화유산 애호의식 함양과 문화유산 국가로서의 국제적 위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문화재청 헤리티지채널(www.heritagechannel.tv)

출처 : 문화재청 보도자료

2012-06-28 / 3207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