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나눔운동의 취지와 목적을 널리 알리기 위한 ‘생명나눔과 함께하는 희망걷기’ 대회가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로 장기기증에 대한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난치성 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우와 그 가족들에게 희망을 실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본지와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스님)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9월26일 오후1시부터 5시까지 서울 월드컵공원 별자리광장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은 월드컵공원 내 조성된 별자리광장에 집결해 난지순환길을 따라 왕복 6km를 걷게 된다.
이날 걷기대회는 개막식에 이어 공식행사, 축하행사 등 3부로 나눠 진행된다. 공식행사와 함께 헌혈은행, 생명 나눔의 나무 가꾸기, 모금운동, 풍물놀이 난장, 희망 풍선 나누기, 생명 나눔 퀴즈, 레크리에이션, 페이스페인팅, 축하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의무실을 비롯한 차 부스, 협찬사 홍보를 위한 부스도 설치된다. 걷기 대회 전후에는 전문 강사가 국민체조 및 바른 걷기 훈련, 마무리 체조 등을 진행한다.
또 걷기대회를 통해 모금된 금액은 환우 지원 사업으로 쓰인다. 참가대상은 생명나눔실천본부 후원 회원 및 가족, 환우 가족, 유관단체, 자원봉사단, 사찰 및 단체, 일반 시민 등이다. 선착순 1000명에게 기념품도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9월25일까지며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접수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