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불교 태고종 총림 선암사(중앙초심원장, 선암사 주지 경담스님)는 겨울방학을 맞아 내 마음속 부처님을 향하여, 겨울방학불교학교를 2박3일 일정으로 봉행한다.
선암사 제2회 겨울 불교학교는 2010년 1월 8일부터 10일까지 봉행된다.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불교학교는 찬불가 배우기, 발원문 쓰기, 내 마음을 밝히는 촛불공양 올리기, 발우공양, 독경, 명상, 108배, 예불, 캠프파이어, 합장주 만들기 등 2박3일 동안 사찰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불교학교장 청봉스님(청양 광덕사 주지)은 겨울방학 불교학교를 통해 지혜롭고 소중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연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조별활동을 통해 화합과 나눔의 마음을 심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주지 경담스님은 산사에 머물며 자신의 본성을 찾고 경인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자연을 있는 그대로 개발하지 않고 보존하고 있는 최고의 아름다운 절 선암사에 초청한다면서, 방학을 이용해 짧은 시간이지만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전통불교의식과 전통종단 태고종의 불교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심신을 수행하도록 지난해에 이어 선암사 겨울방학 불교학교를 연다고 밝혔다.
불교학교 참가 희망자는 2010년 1월 8일 낮 12시까지 간단한 세면도구와 옷, 필기구 등을 지참하고 선암사로 집결하면 된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며 회비는 3만원이다.
문의 선암사 종무소 061-754-5247.
* 이 기사는 '옥천 대성사'의 보도자료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