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노선별 주요 경과지, 역사, 관광지 수록
국도를 따라 각양각색의 국토와 도시, 삶을 만나고 경험할 수 있는 국도 안내책자가 발간되었다.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전국을 실핏줄처럼 연결하며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의 삶과 추억을 함께해온 국도를 노선별로 소개하는 ‘국도타고 떠나는 51가지 행복여행’ 책자를 발간하였다.
본 책자에서는 51개 국도 노선별로 시종점, 주요경과지, 연장, 역사 등 주요 사항은 물론 국도를 따라 찾아갈 수 있는 아름다운 교량, 주변 관광지, 드라이브 코스 등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금번 홍보책자를 통해 국도 노선 하나하나의 의미와 특징들을 살펴보고, 노선을 따라 나타나는 아름다운 우리 국토와 도로의 모습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책자는 관련 정부부처 및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방국토관리청, 도로관련 학회, 협회 및 연구기관, 주요도서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며 국토해양부 홈페이지 사이버 홍보관(http://cyber.mltm.go.kr)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참고로, 일반국도의 총연장은 ‘08년 말 기준 13,905km로 우리나라 도로 총연장 104,236km의 13.3%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남북측 27개 노선, 동서축 24개 노선 총 51개의 노선이 지정되어 있다.
국토해양부는 금번 홍보책자 발간을 통해 국민들이 국도를 좀 더 가깝게 느끼고,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국토해양부’의 보도자료 입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