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종단소식
 전체  조계종  태고종  천태종  진각종  원불교  관음종  보문종
 천지종  총지종  승가종  법화종
   정창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사과 방문 [종단/조계종] 글자크게글자작게

 

정창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조계종 총무원으로 총무원장 자승 스님을 예방해 부처님오신날 전통등 설치 불허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

자승 스님은 6월 20일(목) 오후 2시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의 사과방문을 받았다.

지난 6월 4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으로 취임한 정창수 사장은 “지난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며, 당시 일은 결과적으로 부실하고 잘못된 판단이였다. 신임 사장으로서 향후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하고 “조만간 인천공항을 방문하여 4층 불교문화 전시품도 보시고, 내년 연등회 전통등 설치 장소, 기간 등 두루 살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총무원장 자승 스님은 “인천국제공항은 한국의 관문으로서 한국의 이미지를 대표하고 전통문화를 알릴 수 있는 곳인데 적절치 못한 불미스러운 일이 생겼고, 뒤늦게 전통등을 설치하고 사과하는 일이 있었다.”고 말하고 “신임 사장님 취임을 계기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관심을 갖고 처리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총무원장 자승 스님은 “국정과제 중의 하나인 문화융성은 국가브랜드를 제고하고 경제부흥을 이루는 것이며, 이를 통해 국민행복으로 가는 길”임을 강조하며 “연등회, 템플스테이 등은 전통문화체험으로서 국가브랜드를 제고하는 중요한 국가정책 중의 하나임을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사과방문에는 총무원에서 기획실장 주경 스님, 문화부장 진명 스님, 사서실장 심경 스님이 배석했으며, 공항에서는 최홍렬 영업본부장이 동석했다.

출처 : 조계종 홈페이지

2013-06-24 / 5042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