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세계 교계소식
   2009 국제불교영화제(IBFF) 5월 7일 런던에서 개막 [영국] 글자크게글자작게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2009국제불교영화제(IBFF) 포스터


불교적 영감과 관점에서 해석된 불교 영화가 한 자리에 모이는 국제불교영화제(International Buddhist Film Festival IBFF)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다.

국제불교영화제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문화센터 바비칸(Barbican)에서 5월 7~17일 개최되며 미국 동부다큐멘터리에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까지 불교적 아이디어와 영감을 담은 영화들이 상영될 계획이다. 상영 예정 영화는 18개국에서 출품한 총 46개 영화로 드라마, 코미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영화제에는 컬트영화의 대표작인 도니다코(Donnie Darko, 조니뎁ㆍ이완맥그리거 주연)가 영화제 오픈 상영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제는 로버트 H. N. Ho 가족재단(하홍의가족기금何鴻毅家族基金)의 지원으로 열려왔다. 영화제 개막에 앞서 4월 29일부터는 인근 화랑에서 로버트의 아시아불교 조형물을 전시한다.

한편, 국제불교영화제는 전 세계에서 불교적 관점을 갖고 새롭게 재해석된 영화들을 중심으로 불교신자가 만든 영화를 비롯해 불교를 테마로한 영화를 대상으로 한다. 영화뿐 아니라 광범위한 분야에서 불교테마와 아이디어를 통합해 불교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선보여 왔다.


<출처 : 붓다뉴스 04월 17일자>
[위 기사는 영천 만불사에서 스크랩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9-04-21 / 1088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