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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도 운문사 만세루 도 유형문화재 지정 [문화]
 
경상북도는 7월 14일 도청 제1회의실에서 ‘2010년도 건축분과 제4차 문화재위원회’를 개최해 청도 운문사 만세루를 도 유형문화재로 지정하고, 칠곡 송림사 대웅전을 경북도 유형문화재로 지정 예고하기로 의결했다.청도 운문사 만세루는 정면7칸, 측면 4칸의 一자형 겹처마 팔작지붕건물로 고려 숙종 10년(1105) 원응 국사...
 
등록일: 2010-07-15 / 조회수: 3266
군종교구, 천운 대종사 애도문 발표 [법문/수행]
 
조계종 군종교구(교구장 자광 스님)가 14일 입적한 천운 상원 대종사의 원적을 애도하는 애도문을 발표했다.군종교구는 애도문에서한국불교의 중흥이 군포굥에 달려 있음을 강조하신 큰스님의 위대한 원력은 열악한 군포교 현장에 희망의 등불이 되어주셨다.면서 우리 교구와 군승, 군불자 모두는 불자의 본분인 대승보살행을 실천하라는 큰...
 
등록일: 2010-07-15 / 조회수: 4448
일본은 고대 유물 보존 어떻게 할까? [문화]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정종수)은 오는 7월 17일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에서 “일본 정창원 소장 유물의 보존”이라는 주제로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정창원은 일본 나라(奈良)시 도다이지(東大寺)에 있는 일본 황실의 유물 창고로, 7∼8세기의 일본 유물을 비롯해, 한국·중국·인도 제품 등 다양한 고대 유물 9천...
 
등록일: 2010-07-14 / 조회수: 3196
“깨달아 윤회에 들지 않는 것이 참된 효” [법문/수행]
 
부처님이 입멸한 후 시기를 셋으로 나눕니다. 정법시대, 상법시대, 말법시대가 그것입니다. 정법시대는 불법이 바르게 행해져 가르침과 수행자와 깨달음을 이루는 자가 있는 시기를 말함이요, 상법시대는 가르침과 수행자는 있어도 깨달음을 이루는 자는 없는 시기를 이릅니다. 말법시대는 불법이 쇠퇴하여 오직 가르침만 있고 수행자도 깨...
 
등록일: 2010-07-14 / 조회수: 5093
대한불교조계종 천운 상원 대종사 행장 [법문/수행]
 
大韓佛敎曹溪宗 元老議員 天雲堂 尙遠 大宗師 行狀 대한불교조계종 원로의원 천운당(天雲堂) 상원(尙遠) 대종사(大宗師)는 호남불교를 일으킨 개척자이며 현대 도심 포교, 불교 교육, 복지의 물꼬를 트고 방향을 정립한 선각자였다. 스님은 한국불교가 정화 후 ‘도제양성’, ‘포교’, ‘역경’이라는 종단 3대 지표를 수립 한 직후인...
 
등록일: 2010-07-14 / 조회수: 4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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