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종단소식
   “승가교육은 종단발전 근본” [종단/조계종] 글자크게글자작게

 

조계종 승가교육진흥위원회(위원장 자승스님, 총무원장)는 27일 서울 세종홀에서 '교육불사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조계종 33대 집행부가 추진하고 있는 승가교육 불사 후원을 위한 이날 행사에는 수덕사 방장 설정스님을 비롯해 중앙종회의장 보선스님, 호계원장 법등스님, 교육원장 현응스님, 포교원장 혜총스님 등과 불국사주지 성타스님, 은해사주지 돈관스님, 화엄사주지 종삼스님, 선운사주지 법만스님, 동화사주지 성문스님, 봉선사주지 인묵스님 등 교구 본사 주지, 전국비구니회장 명성스님, 동국대 김희옥 총장, 중앙신도회 손안식 부회장 등 사부대중 5백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승가교육진흥위원회 위원장 자승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승가교육은 종단발전의 근본"이라며 "교육불사의 서원을 사부대중 함께 이루어 나가겠다"말했다.

덕숭총림 방장 설정스님은 격려사를 통해 "인재양성이야 말로 가장 가치있고 소중한 일"이라며 "청정승가와 미래 한국불교를 위해 교육불사에 협력하고 동참하는 신심을 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원로의원 진제 대종사가 교육불사 후원금 1천만원을 기탁한 것을 비롯해 수덕사 1천만원, 통도사 3천만원, 선운사 3천만원, 조계사 5천만원 등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후원금을 승가교육진흥위원회에 기탁하기도 했다.

2011-04-29 / 7444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