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종단소식
   태고종 전국 시도교구 종무원장 회의 [종단/태고종] 글자크게글자작게

 

태고종(총무원장 인공 스님)은 전국 시도교구 종무원장 회의를 4월 20일 전승관 3층 대불보전에서 개최했다.

총무원은 회의에서 전국 시도교구 종무원장 스님들에게 지난 3월 11일 성공리에 회향한 '2010영산재' 봉행 결과에 대해 재정집행 내역 등을 보고하는 한편 영산재 봉행에 지대한 기여를 한 우수 교구종무원 및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했다.

시도교구 종무원장 스님들과 봉원사 주지 일운 스님, 안정사 주지 백우 스님, 선암사 주지 경담 스님, 전국신도회 부총재 원묵 스님, 총무원 업무국장 법우스님, 총무과장 철오스님, 영산재보존회 기획실장 청산스님 등 모두 35명이 총무원장 인공 스님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또 이들 각각에게는 영산재 동영상 CD가 기념품으로  주어졌다.

이어 회의는 오는 5월 9일 열리는 장충체육관 어울림마당과 16일 연등축제 등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와 관련 종단의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영산재를 통해 한껏 높아진 종단위상을 차제에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이번 봉축행사에는 종단역량을 집결하여 적극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

또 회의에서 종무원장 스님들은 종단 중흥발전을 위해서는 이 시점에서 다시금 조직 재정비를 기할 필요가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종단 제반현황을 새로이 파악하여 종무행정 기초자료를 재정리할 것에 뜻을 모았다. 종무원장 스님들은 각 교구별로 현황파악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출처 ; 태고종 홍보부 보도자료

2010-04-23 / 7017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