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교계소식
   용타 스님의 두 번째 수행 지침서 [문화] 글자크게글자작게

 

불교의 근본 가르침과 선불교를 바탕으로 현대 심리학, 상담학을 도입하여 동사섭이라는 집단수행프로그램을 계발, 수많은 사람들을 행복으로 이끌어준 용타 스님의 두 번째 수행 지침서. 이 책은 월간 불광에 3년간 연재한 생활 수행 이야기를 한 권으로 묶은 것이다.
이 책은 동사섭 프로그램을 계발하고 30여 년 동안 지도하신 용타 스님의 수행 결정체, 문자사리(文字舍利)라 할 수 있다. 이 책을 천천히 사경하는 마음가짐으로 음미한다면 지극히 행복한 마음의 경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왜 늘 행복하지 않은가? 가만히 살펴보면 ‘나’에 대한 집착 때문입니다. 나와 남을 분별하고 나를 앞세우기 때문에 남과 다투고 괴로운 것이다. 용타 스님께서 일러주신 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쉽다. 무아관(無我觀)을 활용하면 된다. 용타 스님은 ‘나’라는 것이 분명히 있는데, ‘나’가 없다는 것이 이해가 안 된다는 분들에게 스님은 아주 쉽게 설명해 주신다.
스님의 글을 통해 수행에 깊은 관심이 생긴 것은 물론이고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진다는 독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이 책에서 용타 스님이 이끌어주는 수행맵(Map)대로 하면 10분 해탈, 나아가 궁극의 행복에 이를 수 있을 것이다.

<불광출판사 펴냄 / 224쪽 / 1만 2000원>

2011-11-26 / 2968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