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교계소식
   미래지향적 불교사회복지 토론의 장 마련 [법회/행사/동정] 글자크게글자작게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자승스님)은 오는 5월 26일 오후 2시, 전법회관 6층 조계종사회복지재단 프로그램실에서 미래복지 포럼을 개최한다.

미래 지향적인 불교사회복지 구현을 위한 열린 토론의 장인 5월의 미래복지포럼에는 인드라망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이정호 상무이사가 “불교생명운동과 불교사회복지의 연대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이날 포럼에서는 불교의 연기적 세계관에 기초하여 지역과 종교, 생각과 방식의 차이를 뛰어넘어 자연과 사람이 더불어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생활협동조합의 활동 및 불교생명운동을 소개한다. 또 생활협동조합의 다양한 콘텐츠를 불교사회복지 실천현장에 접목하여 활용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오늘날 현대사회가 안고 있는 제반문제에 대해 해법을 제시하는 불교의 보편적 가치로서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불교사회복지가 지닌 강점분야인 생태복지 영역에 대한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이는 조계종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자성과 쇄신의 5대 결사 중 생명공존의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을 보존하는 생명결사를 나눔결사의 대표적 실천영역인 불교사회복지 차원에서 재조명하고 공동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연대 방안을 모색한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습니다.”고 전했다.

관심 있는 불자 및 일반인들 모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와 참가신청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담당 : 안진영 / 02-723-5101)으로 하면 된다.

 

2011-05-20 / 4460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