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교계소식
   “우리 힘으로 불국정토 일구어 나가야” [법문/수행] 글자크게글자작게

 

오늘은 부처님 오신 날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부처님의 가르침이 소중한 오늘입니다.

지금 온 세계는 일본의 쓰나미와 후쿠시마 원전 폭발 등 자연재해와 환경오염, 그리고 전쟁으로 신음하고 있습니다.

자연을 정복하고 우주를 정복하겠다고 큰소리 쳐온 인간들이 막상 자연의 변덕에는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습니다. 과학의 눈부신 발전에도 불구하고 나와 남, 나와 자연을 분리하여 생각하면 어떤 결과가 오는 지를 우리는 환경오염을 통하여 여실히 보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서도 중생들의 탐진치는 날로 치성하고 사회는 빈부격차와 부정부패로 점점 황폐해져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문제는 우리 중생들이 부처님의 가르침을 따르지 않고 욕심 가는대로 자신을 방치한 결과입니다.

더구나 사회 지도층들은 끝없는 탐욕으로 사회의 분열과 갈등을 조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어리석은 마음으로는 스스로를 해치고 세상을 더욱 어렵게 만들 뿐입니다.

오늘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우리는 다시 한 번 나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고 소외되고 억압받는 많은 이웃을 돌아봅시다. 그리고 우리 불자들이 황폐하고 삭막해져가는 이 사회를 구하고 지구를 아름답게 가꾸는데 앞장섭시다. 불국정토를 우리의 힘으로 일구어 나아갑시다.

불자 여러분의 가정에 부처님의 가피가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옴마니반메훔

불기 2555년 부처님 오신날
불교총지종 종령 효강 합장

2011-05-02 / 4644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