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대학교 홍주연(영어통역전공, 2009년 졸업) 졸업생이 세계적인 명문 미국의 듀크대학교(Duke University) 대학원 정치학(Political Science) 석사과정에 최종합격했다.
이로서 지난 해까지 12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금강대학교는 중국의 베이징(北京)대, 푸단(復旦)대, 일본의 도쿄대(東京)대, 와세다대, 미국의 펜실베니아대, 미시간대, 영국의 런던정경대학(LSE) 등 해외 명문 대학원에 23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이번에 24번째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홍주연 졸업생은 “졸업하고 일을 하면서 공부하느라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재학시절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것이 이같은 좋은 결과를 낸 것 같다”며, “졸업하고도 계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주신 학교와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듀크대 대학원에 진학해서도 금강대 졸업생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겠다”고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듀크대학교(Duke University)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 있는 연구중심 명문사학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제학과, 공공정책학과, 영문학과, 정치학과, 의학 커리큘럼을 가진 것으로 유명하다. 미국 동부의 8개 아이비리그 대학들과 비견되는 서부의 스탠퍼드대학교와 캘리포니아공과대학교, 동부 매사추세츠주의 MIT와 함께 남부 최고의 명문 대학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대학 순위에서도 미국 『US News & World Report』 선정 미국 전체 대학들 중 8위(2010년), 영국『Times』 선정 전세계 대학들 중 14위(2009년)에 랭크되어 있다.
듀크대학교 졸업생 중에는 노벨상 수장자인 한스 데멜트(1989, 물리학), 로버트 리처드슨(1996, 물리학) 이 있고, 미국 대통령 리처드 닉슨, 칠레 대통령 리카르도 라고스 등 저명인사들도 듀크대학 출신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