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종단소식
   조계종, 종단 홈페이지 개편 [종단/조계종] 글자크게글자작게

 

조계종(총무원장 자승 스님)은 통합 종단 출범 50주년을 맞아 종단전산정보통합 차원에서 종단 홈페이지를 개편해 새롭게 오픈했다.

개편 홈페이지는 종무자료실 등 온라인 행정기능을 강화하고 승가교육, 포교, 자성과 쇄신결사 페이지를 신설하는 등 제33대 집행부의 정책 기조를 담았으며, 조계종을 상징하는 이미지와 가사색 사용으로 종단의 정체성을 반영했다.

또한 변화하는 시대상을 반영하여 웹 표준 방식을 기반으로 개발하여 스마트폰, 태블릿PC등 브라우저의 제한 없이 종단 홈페이지 구동이 가능하게 했다. 아울러 복잡했던 기존 메뉴를 개선해 종단 행정업무를 기준으로 메뉴의 내비게이션을 설계, 이용자가 한번 클릭으로 원하는 페이지를 쉽고 빠르게 접근하도록 했다. 또한 각 원부서의 관리자가 각 원부서 페이지 게시물을 직접 관리하고 관리자모드에서 통계, 회원, 팝업, 배너를 관리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조계종은 개편 홈페이지를 향후 개발되는 불교 포탈 가칭 ‘인드라’ 사이트와 연동해 빠르고 다양한 종단 소식과 행정 정보 등을 통합하여 사부대중에게 쉽게 전달해나가기 위한 기반으로 삼을 예정이다.

조계종은 많은 불자들이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루의 시작을 경전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오픈 이벤트를 5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조계종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경구를 올린 첫 번째, 108번째, 1080번째 재가자 회원에게 15만 원 상당의 다구세트를 선물로 준다.

2012-04-09 / 7144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