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교계소식
   전통불교문화원, 년 명상 리더십 캠프 실시 [신행/포교/복지] 글자크게글자작게

 

조계종 전통불교문화원(본부장 혜오 스님, 이하 문화원)은 미래에 우리 사회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의 심성 개발을 위하여 종단 차원에서는 처음으로 ‘청소년 명상 리더십 캠프 - 겨울방학 대인배 프로젝트’를 오는 2011년 1월 한 달 동안 태화산 문화원에서 개최한다.

문화원은 입시와 경쟁 위주의 과도한 학업과 인터넷과 게임 중독 등 청소년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소하는 대안 프로그램으로 명상과 공동체 활동 중심의 청소년 명상 리더십 캠프를 마련했다.

문화원은 인격의 기본이 형성되는 청소년들의 심성 개발을 위하여 명상 프로그램을 준비하던 중 사회교육의 전문가그룹인 (주)에듀맥스(대표 김병진)의 리더십 프로그램에 주목하여 공동으로 2박 3일간의 ‘대인배 프로젝트 - 청소년 명상 리더십 캠프’를 준비하게 됐다.

청소년 명상 리더십 캠프는 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과도한 압박감을 받는 청소년들에게 명상과 선무도를 통하여 심신의 휴식을 제공하고 자기 안에 잠재된 창조성을 발견하여 이를 바탕으로 자주적이고 활발발한 큰 인물로 거듭 날 수 있게 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이번 청소년 명상 리더십 캠프는 수려한 자연 환경과 백범명상로가 있는 충남 공주시 태화산에 입지한 전통불교문화원에서 진행하며, 2011년 1월 3일부터 2박3일 동안 총 8차수 개최할 예정이다.

대상은 초등반 중·고등반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캠프의 모든 프로그램은 체험식으로 1차수당 40명 정원에 전문교사가 6인 이상이 투입되고, 2박3일 동안 채식 위주의 사찰식이 제공된다.

문화원은 청소년 명상캠프 이외에도 (주)에듀맥스와 공무원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문화원은 지난 9월 정부기관과 대기업 교육 전문업체인 (주)에듀맥스와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문의 : 041)841-5050

기사 출처 : 조계종 보도자료

2010-12-10 / 4876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