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교계소식
   불교TV 추석 특집 프로그램 [문화] 글자크게글자작게

 

BTN불교TV는 다가오는 추석에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 특집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세계적인 명상음악가 나왕 케촉의 삶과 음악을 들어보는 '티베트 명상음악가 나왕 케촉의 토크&뮤직', BTN불교TV의 인기 프로그램 인드라 스님의 '노래는 법향을 싣고' 공개방송, '정여스님과 함께한 달라이라마 단독친견법회', '조선왕조 태교 콘서트 달콤한 하품', '뮤지컬 손오공' 등을 방송한다.

'티베트 명상음악가 나왕케촉의 토크&뮤직'은 티베트의 자유와 독립을 갈망하는 세계적인 명상 음악가 나왕 케촉을 초대해 그에게 티베트와 달라이라마의 의미를 물어보고 티베트의 전통 악기인 피리 등을 이용한 명상음악을 들어본다. 나왕 케촉은 11년 동안 승려생활을 하면서 달라이라마의 지도 아래 명상철학과 음악을 익혔으며 브래드 피트 주연의 영화 '티베트에서의 7년'의 영화음악을 만들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BTN불교TV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드라스님의 '노래는 법향을 싣고'는 추석을 맞아 스튜디오를 벗어나 부산 홍법사를 찾아간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악을 통해 그 속에 담긴 부처님 가르침을 찾아가는 시간으로 꾸며진 이번 특집 공개방송은 부산 홍법사를 찾은 많은 불자들과 다함께 노래하며 환희로운 법향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정여스님과 함께 한 달라이라마 단독친견법회'는 지난 6월, BTN불교TV 성지순례단 주최로 달라이라마 일본 법회에 참석한 한국 불자들이 달라이라마와 단독 친견법회를 갖기까지의 과정을 담아냈다. 달라이라마의 감로수 갗은 법문과 일본 사찰 및 생활 문화도 함께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부산 범어사 주지 정여스님과 함께 단둗친견법회의 현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어린이와 어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뮤지컬 손오공'과 '조선왕도 태교 콘서트 달콤한 하품'을 방송한다. '뮤지컬 손오공'은 아이들의 눈높이 맞춘 아동 뮤지컬로 서유기 스쿨의 게임에 중독된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과 교장선생님 삼장법사의 이야기를 그린 시 공간을 초월한 판타지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조선왕조 태교 콘서트 '달콤한 하품'은 조선 왕실의 음악 태교를 재연해 품격 있고 아름다운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으로 꾸며지며 듣기만 하는 콘서트가 아닌 조선 왕실의 훈육 상궁의 태교 퍼포먼스와 숙명대 가야금 연주단의 공연이 어우러져 관객과 하나 되는 즐거운 시간을 만나 볼 수 있다.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맛있게 해 먹을 수 있는 사찰요리를 소개하는 시간 추석특집 '진미련의 맛있는 절밥'에서는 고운 색동옷을 입은 오색송편과 명절의 행복을 듬뿍 담아 만든 버섯 야채 잡채를 선재스님과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신심의 하모니, 티베트 성지순례', '창작 오페라 <카르마>', '갈라 콘서트 미소의 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2010-09-16 / 3659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