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따와나선원은 7월 9일부터 10월 말일까지 원주 푸른솔명상센터에서 ‘숨 붓다의 호흡 명상 수련회’를 개최한다.
제따와나선원이 마련한 이번 수련회는 4개월간 사마타와 위빠사나 수행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수련회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참여하는 한 주일 수행반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참여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주말수행반으로 나뉘어 총 16차례 걸쳐 진행된다. 참가자는 자신이 원하는 기간만큼 참여할 수 있다.
수련 기간 동안 매일 오전, 오후 두 차례 개별 인터뷰를 통해 수행을 점검하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토요일에는 강의와 법문이 이루어진다.
화요일에는 우 레와따 스님이 《대념처경》을 강의하고, 목요일에는 선원장 일묵 스님이 ‘열반에 이르는 길 - 사마타 위빠사나’를 주제로 법문한다. 또 토요일 저녁에선 일반 대중을 위한 법문이 열린다.
또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에는 단기 수련 과정에 참여한 초보수련생들을 대상으로 호흡법에 대한 법문을, 매주 일요일에는 단기수련과정을 수료한 이들을 대상으로 회향법문을 한다.
제따와나선원은 수련회를 기념해 미얀마 파욱국제명상센터 조실인 파욱 사야도 스님을 초청, 7월 2일부터 한 주간 법석을 마련한다.
동참비는 하루당 평일 3만원, 주말 4만원이다. 스님은 2만원이며, 장기 참가자나 예약 접수자, 대학생에게는 할인혜택을 준다.
02)595-5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