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교계소식
   ‘어린이책 잔치’ 행사장에 직지 홍보관 설치 [문화] 글자크게글자작게

 

청주시는 금속활자로 인쇄된 현존 세계 最古의 금속활자본 직지의 창조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2010’행사장을 찾아 직지 홍보관을 5월 5일부터 5월 9일까지 설치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파주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 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파주시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출판도시 입주사 및 외부출판사, 관련단체 등 70여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공연, 전시, 체험행사 등으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이에 따라 시는 18㎡(6m×3m) 크기의 전시부스에 직지홍보관을 마련하여 직지 영인본(하권), 복원본(상권)과 직지 금속활자 제작과정 디오라마 직지 홍보 패널 등을 전시해 직지의 인류문화사적 가치와, 금속활자가 인류발달에 끼친 영향, 과학발달사에서의 역할 등을 중점 홍보할 방침이다.

또한, 자원봉사자가 현지 상주하며 관람안내와 직지 금속활자 인쇄체험을 실시하여 관람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고 홍보 책자를 통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2010’을 시작으로 5월 12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서울국제도서전 등 11월까지 10여개소의 전국단위 행사 및 우수축제 행사장과 종합대학교, 박물관을 찾아 직지 순회전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출처 ; 청주시 보도자료

2010-05-04 / 2909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