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교계소식
   공공기관 보유 문화정보, 한 눈에 검색한다 [문화] 글자크게글자작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경호)는 문화포털(www.culture.go.kr) 홈페이지를 문화정보 공유 및 서비스 통합창구로 전면 개편하여 3월 5일(화)부터 서비스한다.

새롭게 개편되는 문화포털은 문화부 소속·산하기관 등 67개 공공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470여만건의 문화정보에 대한 실시간 통합검색이 가능하며, 서비스별, 생활분류별, 문화분류별, 유형별, 기관별 등 다양한 분류로 검색이 가능하여 사전 지식이 없어도 한 번에 쉽게 원하는 문화정보를 찾을 수 있다.

문화포털은 통합검색과 함께 문화관련 소식, 행사/교육, 문화동영상, 전통디자인 등 생활에 유용한 다양하고 폭 넓은 문화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공공문화정보의 데이터간의 지능화된 문화정보서비스로 융복합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서로 다른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연관된 정보를 융합하여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공연정보를 검색할 경우, 공연장의 설명, 위치, 다른 공연 정보와 함께 공연 전 후에 공연장 인근에서 관광할 수 있는 정보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직접 정보제공에 참여하고 체험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문화추천’ 메뉴, 문화관련 기관 및 단체의 행사를 직접 알릴 수 있는 홍보공간(교육, 이벤트, 행사, 공연/전시 등) 등을 통해 이용자와 함께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센터는 올해에도 서비스 채널 다양화를 위해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하고 콘텐츠도 대폭 확충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대국민 문화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연계 콘텐츠확대 및 신규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

출처 : 문화관광체육부 보도자료

2013-03-05 / 3400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