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교계소식
   불교어린이지도자 자격고시 내달 27일 실시 [신행/포교/복지] 글자크게글자작게

 

조계종 포교원(원장 혜총 스님)은 ‘제4회 불교어린이지도사 자격고시’를 2월 27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국제회의장과 부산 대한불교교사대학 강의장에서 시행한다.

응시는 신도오계(보살계)를 수지하고 조계종 신도등록을 한 이 중에서 △종단 인정 특수교육기관을 졸업한 이 △유치원 정교사나 보육교사, 교원자격증을 취득한 이 △신도법 제15조의 전문 교육기관을 졸업한 이 중 어린이포교 활동경력이 1년 이상인 이 △동국대 불교대학 또는 불교대학원 교과과정을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한 이 중 어린이포교 활동 경력이 1년 이상인 이 △어린이포교 활동 경력이 2년 이상인 이 중 해당 사찰 주지 스님이 추천한 이 등의 요건 중 하나 이상을 갖춘 사람만이 할 수 있다.

1차 서류전형을 실시해 합격된 이들을 대상으로 2차 필기 및 면접과 실기을 실시한다. 시험과목은 필기의 경우 기초교리, 어린이 포교 일반, 면접의 경우 인성 및 기본예절, 사회활동 및 신행활동, 어린이 포교활동, 실기의 경우 어린이법회 프로그램 진행, 목탁 습의 등이다.

원서 교부는 조계종 홈페이지(www.buddhism.or.kr) ‘공지사항’ 또는 키즈붓다 홈페이지(www.kidsbuddha.org) ‘어린이포교 뉴스’에서 하며, 응시자는 등기우편, 방문 접수, 전자우편 접수 등의 방법으로 2월 19일 5시까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최종합격자는 3월 8일 경 종단 홈페이 ‘공지사항’과 키즈붓다 ‘어린이포교 뉴스’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 ; 02)2011-1903(포교원 어린이청소년팀 담당 김영록)

2010-01-28 / 3832
  
 
中國 日本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