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는 지난 3일 캄보디아 해외봉사활동 발대식을 갖고 4일부터 14일까지 10박 11일 동안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매년 겨울방학을 이용한 동국참사람봉사단(단장 이태경)의 캄보디아 해외봉사활동은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재학생들의 국제 경쟁력과 자아개발, 봉사정신 및 능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마인드와 인성을 증진시키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 3년째를 맞고 있다.
이번 캄보디아 해외봉사활동은 38여명의 자원봉사 학생들이 캄보디아 프놈펜 인근 ‘정콧박정순 초등학교’에서 담장공사, 도서관 벽화작업, 농촌 일손돕기 등의 노력 봉사활동과 초등학교 방과 후 지도, 공부방 운영 등 교육봉사를 진행하며, 현지 청소년 및 주민과의 문화교류캠프, 운동회, 장기자랑 등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교류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계영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은 발대식에서 “여러분들은 동국인의 대표로써 자부심을 가지고 다양한 봉사활동과 문화교류를 통해 동국의 위상을 드높여 달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여름 방학에도 필리핀 리가오 지역에서 6년째 해외 봉사 활동을 실시했으며, 8월에는 인도 다람살라에서 해외 의료 문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출처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