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사 홈 > 소식 > 국내 교계소식
   헤리티지채널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 [문화] 글자크게글자작게

 
문화재청, 디지털카메라·스마트폰 부문 나눠 개최

문화재청(청장 김찬)은 국민의 시각으로 문화유산을 바라보고 문화유산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고자 오는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2012년 헤리티지채널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사랑하는 문화유산·자연유산’을 주제로 문화유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자신의 끼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디지털카메라 부문과 스마트폰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한다.

응모 방법은 1인당 3편 이내로 헤리티지채널(www.heritagechannel.tv) 또는 스마트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문화유산 공모전 앱(APP)’을 내려 받아 응모신청서와 함께 사진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사진 작품은 해상도가 가로 2560×세로 1920 픽셀 이상의 JPG파일로 응모해야 한다.

수상작은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30일 헤리티지채널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디지털카메라 부문과 스마트폰 부문으로 나누어 각각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3편, 동상 9편, 입선 10편 등 총 50편을 선정하여 시상(총 상금 1천만 원, 문화재청장상)한다.

또 오는 10월 10일부터 1차 선정된 100편의 사진 작품을 대상으로 ‘공모전 속 인기투표 온라인 이벤트’를 수상작 선정과 별도로 헤리티지채널에서 진행한다. 국민에게 가장 친숙하고 인기 있는 문화유산 사진 작품 10편과 투표에 참여한 당첨자 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문화재청은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 사진 콘텐츠의 가치와 문화유산 애호의식 향상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 우수한 사진 자료를 기록으로 보존하여 국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 : 문화재청 보도자료

2012-07-20 / 2638
  
 
中國 日本 English